꿈꾸는 여행자展(갤러리 아트숲)_20230112

//전시 소개//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는 첫번째 기획인 갤러리 아트숲의 105번째 전시는 강지호, 임주원 작가와 함께하는 ‘꿈꾸는 여행자’이다. 2009년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UP’에서 주인공 ‘칼’ 할아버지는 잃어버린 꿈과 행복을 찾아 대모험을 떠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웃기도 하고 가슴 뭉클한 장면에 많은 감동을 받기도 한다. 이 영화는 새로운 도전에 임할 때 “추구하되, 얽매이지 말 것!”이라는 메시지를 발견하는 주인공의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보여준다.

‘꿈꾸는 여행자’의 강지호 작가는 부산 동아대학교에서 조각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미술학 석사를 졸업하였다. 그의 작품은 버려진 목재들을 이용하여 ‘잭(JCAK)’이라는 캐릭터가 마치 스스로를 대변하듯이 버킷리스트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모험을 즐기는 잭(JCAK)을 통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모습들을 관람객들이 함께 즐겼으면 하는 바람을 담고있다.

임주원 작가는 살면서 겪는 수 많은 감정들 중 행복과 희망에 관한 서사를 인생이라는 큰 여행을 통해 작품에 풀어내고 있다. 슬픔이나 아픔 그리고 숱한 고비들이 공존하지만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기에 추상적이지만 행복이라는 감정을 그의 작품에 담아내고 있다.

‘꿈꾸는 여행자 – I am Traveler’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무엇이라도 간절함과 용기로 이루어 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말하고자 한다. 2024년 꿈꾸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 질 수 있는 여행을 떠나보자.//갤러리 아트숲//

장소 : 갤러리 아트숲
일시 : 2024. 01. 12 – 02. 03.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