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옥展(갤러리 아트숲)_20161116

//보도자료문//

2012년 개관이래 갤러리 아트숲은 49번째 기획전을 정수옥 작가의 작품과 함께 한다.

정수옥 작가의 <찬란한 정원>展은 작가의 관념이나 사고의 상태를 서정적인 신경운동(drawing)을 통해 순수한 에너지로 발산하는데 주저하지 않으며, 한층 더 자연스럽고 솔직하게 표현되었다는데에 주목해 본다.

전시 제목에서 암시하듯 자신의 일상, 사람들, 동물과 곤충들, 논과 밭 그리고 그 속의 소소한 감정들까지 자연의 다양한 삶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기록이 담겨져 있다.
또한 익숙함과 새로움 – 봄이 지나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이 오는 길목에서 자연의 생명력을 감성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성향으로 내면을 관찰하고, 진리와 깨달음을 그만의 이미지로 형상화 시키고 있다.

이러한 일상의 숨결과 체온이 담긴 이미지들을 통해, 바라보고 한걸음 더 내딛어 다가서서 속삭이듯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 정한 시간속의 숨고르기가 되길 바란다.//보도자료문//

//주요 프로필//

신라대학교 미술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미술학 박사(2004, Ph.D.F.A)

2007 경성대학교 문화기획, 행정, 이론학과 박사과정 수료
1992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예술대학 졸업 (A.R Penck 교수의 마이스터 슐러(M.F.A))

개인전 12회
주요 단체 및 기획전
2015 ‘현해탄의 窓’-한일미술교류전, 해운아트갤러리, 부산
2014 김남진, 정수옥展, 토포갤러리, 서울
해운아트갤러리 개관기념展 – 부산미술 57인전, 부산
2013 ‘우리가 남이가’展 – 김규태, 전승미, 김남진, 정수옥, 갤러리 아트숲,
부산ART SHOW, 벡스코, 부산
BEYOND BUSAN – 鳶飛魚躍연비어약, 동백아트센타, 부산
신라대학교 미술학과 동문 특별展, 동백아트센타, 부산
2012 Open your eyes, Watling Gallery, GoldCoast, 호주 외 다수 참여

작품소장. 부산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외 다수 개인소장

– 장소 : 갤러리 아트숲
– 일시 : 2016. 11. 16 – 12. 03.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ab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