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시영展(한새 갤러리)_20210106

//전시 소개//
한새갤러리는 새해를 맞이하여 코로나로 인해 자연과 그 자연 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들의 모습들을 성찰해보기 위해 순수한 색채의 작가 양시영을 2,3전시실에 초대한다.

2전시실의 주제는 Nature이며 이 곳의 작품들은 양시영의 예술세계가 불가능의 기쁨으로 상상력이 춤추는 곳이다. 어떠한 자연물을 보고 관찰하여 그만의 비범한 형태들이 모이고 뒤섞이고 어울리면서, 일상의 평범하고 통속적인 분위기와 태도를 취함으로써 무엇이 진짜인지에 대한 우리들의 감각에 도전한다.

3전시실의 주제는 People이며 양시영 작품의 인물들은 어린 시절에 대한 잊혀 지지 않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친숙한 아이콘의 기괴한 반전을 경험하게 하기도 하며 때로는 녹아서 섞여드는 추상적인 형태로 과감하고 초월적인 어떤 것들에 대한 암시를 주기도 한다.

2,3전시실에 공통으로 흐르는 양 작가의 작품 세계는 때론 유쾌하고 , 기괴하고, 유머가 가득하며 그의 붓 터치는 순수한 즐거운 놀이터로 보는 이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한다.

그는 사물을 보고 간단하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다. 작가들에게는 어떤 좋은 그림을 보고 ‘차용’해서 더 멋진 자신만의 그림을 소화해 내는 능력이 있지만 양작가는 세상의 그려진 그림들과는 전혀 모방과 차용이 없는 자신만의 개성대로 그림을 그리며 오직 그만이 그릴 수 있는 작품세계로 독자적인 화풍을 확립했다.//한새 갤러리 제공//

장소 : 한새 갤러리
일시 : 2021. 01. 06. – 01. 12.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