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순展(mM 아트갤러리)_20221026

//전시 소개//
mM 아트갤러리에서 10월 22일부터 11월 27일까지 이원순 작가의 ‘초대(招待/初對)’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이원순 작가의 초대(招待/初對)전은 ‘인간의 존재와 근원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해답과 더불어 자연과 인간의 연결고리를 찾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 타이틀인 ‘초대’라는 단어는 사람을 불러 대접을 한다는 초대(招待), 처음으로 대면한다는 뜻의 초대(初對) 두 가지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며, 이번 초대(招待/初對)전을 통하여 관람객을 작가의 세계에 초대(招待)하고, 새로운 공간과 초대면(初對面) 하기를 염원한다.

이원순 작가는 “눈과 비, 바람, 빛과 같은 체감 할 수 있는 것이 존재해, 그림 속 공간 환경을 느끼고 바라보게 된다. 세계를 만나고 마주하는 구조를 탐구해 드러내고자 ‘세계의 시스템’ 연작을 하게 됐다. 우리를 둘러싼 세계를 드러내고자 곡면으로 휘어진 화판을 제작 했는데 이는 인간을 둘러싼 세계의 표면이자, 존재 세계의 표면이다. ‘세계의 시스템’ 작업을 문장으로 늘어놓아 표현하자면 ‘현상학적 존재 시지각의 다큐멘터리 시뮬레이션’ 이라고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mM 아트갤러리는 이원순 작가의 초대(招待/初對)전 개최와 더불어 오프닝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2일 부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mM 아트갤러리에서 열리는 오프닝 행사에서는 특별히 이원순 작가의 라이브 페인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mM 아트갤러리//

장소 : mM 아트갤러리
일시 : 2022. 10. 22. – 11. 27.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