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현대미술학과 40주년 기념 동문展(경성대 제1미술관)_20221226

//모시는 글//
현대미술학과 40주년 기념 동문전을 개최하며…

40년 전 청운의 꿈을 품고 열정 가득했던 새내기는 어느새 회갑을 맞이한 장년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젊음의 열정으로부터 결코 짧지 않은 세월 동안 경성대학교 회화관(현. 현대미술학과)의 역사는 기록 되었으며, 또한 그 기록이 누추함으로 남지 않기 위해 모두들 각자의 분야에서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며 살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다시 그 청년들은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한자리에 모여 모색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올해의 동문전은 예년의 전시와는 다르게 현대미술학과 개설 40주년을 기념하여 모교인 경성대학교와 학과의 발전을 위한 기금마련 전시회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 전시회는 현대미술학과 출신들의 40년간 행적을 뒤돌아보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후배들의 창작활동에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될 것입니다.
더불어 이 전시회를 통해 후학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의 조성이 많은 성과를 이루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기획하였습니다.
경성대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협조와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한 현대미술학과 전.현 교수님들과 동문님들께서 한마음으로 작품기증은 물론 출품에 흔쾌히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전시회를 위한 학교본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홍보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대미술학과 동문회는 앞으로도 모교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적극적인 후원자와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며, 또한 항상 새롭게 도약하는 경성대학교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동문회 회장 전두인//

장소 : 경성대학교 제1미술관
일시 : 2022. 12. 26. – 12. 31.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