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순展(갤러리 H)_20230502

//언론 보도//
이명순 작가의 초대 개인전 ‘설레임’이 31일까지 부산 갤러리H에서 열린다.
이번 개인전은 구상이면서 추상인 느낌을 주는 따뜻한 작품을 주제로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순 작가는 지난 2019년 미국 ‘LA Art Show’를 시작으로 프랑스 ‘루앙 클라프(Rouen KLAF)’,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Affordable Art Fair’ 등에서 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2020년 혜화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초대 개인전을 거쳐 2022년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2년 연속 한국미술재단(ArtVerseKAF)에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꾼다는 다양한 삶을 기본 전제로 하고 있다. 이 속에서 자기 자신과 사람과의 관계 속 행복의 형상을 표현하고자 하는 이명순 작가의 작품은 사람들과의 관계가 만들어지고 성숙해져 가는 과정 속 상처와 사랑, 허무 같은 인간 본성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한다.

작가 역시 인간의 본성이 평범하고 편안함을 보일 때보다는 삶의 굴곡이 깊어지고 강해질 때 더 많은 작업의 영감이 떠오른다고 전했다.
이명순 작가는 이와 관련해 “내 고단한 상처들은 작품 안에서 연민과 고뇌를 품어 안고 성숙하여 진정한 위로의 메시지로 다시 태어난다”라며 “아름다운 색색의 물감들과 다양한 물성을 지닌 재료들을 아우르다 보니, 아물지 않을 것 같던 상처들이 그 안에 다 섞여 더 깊은 속마음으로 발효되길 기원한다”며 자신이 추구하는 작품상을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는 아크릴과 오일 파스텔, 종이, 잡지, 원단 등 다양한 오브제를 사용함으로써 인간의 다양성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작품 속 유쾌함을 표현했다”라며 “때로는 아이처럼, 때로는 모진 경험을 이뤄낸 어른처럼 순수함을 표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매일신문, 2023.05.02. 정진욱 디지털매일 기자 jinuk@imaeil.com//

//작가 노트//
사람은 누구나 늘 행복한  삶을 꿈꾸며 살고 있다. 다양한 삶의 모습들이 있겠지만 내 – 사람은 누구나 늘 행복한  삶을 꿈꾸며 살고 있다. 다양한 삶의 모습들이 있겠지만 내 경우에는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행복의 형상이 구체화 되곤 한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만들어지고 성숙해져 가는 과정 안에서 만나는 상처와 사랑, 허무 같은 감정이 작품에 녹아들곤 한다.  사실 편안하고 평범한 일상보다는 삶의 굴곡이 깊어지고 강해질 때 더 많은 작업의 영감이 떠오른다.
인생이 물 흐르듯 쉽게 이어지는 것으로 보이지만 물속 깊은 곳의 소용돌이를 누가 알겠는가!  감성과 이성이 부딪칠 때 오는 충격과 일상으로부터 스스로 떨어져 나온 괴리감이 물먹은 스폰지처럼 색을 머금는다. 화폭 위에 선을 그리고 면을 만들면서 일상은 위로받고 치유된다.//이명순//

장소 : 갤러리 H
일시 : 2023. 05. 02. – 05. 31.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