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효展(삼정 갤러리)_20220220

//전시 소개//
2022년 2월, 부산 서면에 위치한 삼정갤러리에서 장승효 작가의 개인전이 개최됩니다. 본 전시에서는 장승효 작가의 작품 약 40여점이 선보여 집니다. 장승효 작가는 국내외에 많은 콜렉터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저명한 아티스트로 국립 현대 미술관 등 저명한 기관에서 그의 작품을 소장 하고 있는 만큼, 작가의 예술은 이미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영국의 ‘사치 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다수의 초대 기획전을 하고, 뉴욕의 유명 갤러리들에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는 작가 입니다. 그런 장승효 작가의 개인전이 부산에서 개최되고,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개 되어지는 그의 콜라주 작품과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김영원, 김남표 등) 와의 콜라보 작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전시라는 점이 큰 의미를 가집니다.



기나긴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이때, 장승효 작가의 작품은 그의 시선으로 보는 환경과 그것을 지속하고 싶은 마음을 콜라주 기법으로 역설적인 재해석을 통해 관객에게 작가의 의미를 시각적인 언어로 전달합니다.
‘덧대어 붙이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라주’ 기법으로 인간의 욕망을 대변하는 수많은 오브제 들을 하나의 아름다운 풍경과 이미지로 만들어진 그의 작품은 관객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투영하여 시각적으로 전해집니다.
삼정갤러리 주승재 관장은 ‘무수한 이미지들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작가의 콜라주 작업은 장승효 작가의 작품은 처음 마주 했을 때 느껴지는 시각적인 놀라움과 그가 전해주는 주제의 표현을 조화롭게 담아낸 작품으로, 작품을 마주했을 때 무수히 펼쳐진 다양한 이미지들이 가진 상징성과 그것들의 조화를 이룬 하나의 스토리가 전해주는 강력한 메시지를 느낄 수 있고, 작품을 생각하고 스토리를 이해하기 전에 작품에서 발산되는 그 화려함을 느끼고, 그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일 때, 더욱 장승효 작가의 작품이 가진 놀라움을 만끽할 수 있다’ 고 전합니다.//삼정갤러리//

장소 : 삼정 갤러리
일시 : 2022. 02. 20 – 03. 20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