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20년 6월 28일

최수환展(오픈스페이스 배)_20200528

//전시 소개//최수환은 이번 개인전에서 ‘회원동의 밤’을 소환해낸다. 회원동은 작가가 오랜 기간 거주해 온 마산의 한 동네이다. 20여년이 넘는 세월을 함께해온 동네의 곳곳에는 희로애락이 담긴 추억이 깃들어 있었다. 그런데 긴 독일 유학 생활을 마치고 돌아오니, 동네에는…

티츠展(갤러리 우)_20200624

//보도 자료문// 쇼핑백을 매체로 도시를 그려내는 화가 ‘티츠’ 티츠는 독일 출생으로 전 세계를 다니며 그림을 그린다. 그의 작품 속에는 활기찬 도시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에게 있어 쇼핑백은 그 도시를 나타내는 상징물이다. 현지에서 구한 쇼핑백을…

3인3색展(갤러리 공감)_20200619

//전시 소개// 갤러리 공감 여름 기획초대 3人3色전 빌딩 숲 사이에 골목이 있다. 마치 문틈에 끼인 무언가처럼 빌딩 사이를 비집고 잘 찾아보면 아직은 예쁘고 오밀조밀한 골목길이 참 많다. 능소화가 담장을 넘어오고 오래된 화분에 마음껏 자란 대파와…

박명희展(갤러리 M)_20200605

//평 론//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완만(緩慢)한 인내로 그들만의 열정을 끌어 올린다. 그것은 마치 잔잔한 호수에서 움직이지 않는 나룻배 같고, 나무숲 사이로 시나브로 움직이는 아침나절의 안개와 같다.그들의 일상은 아다지오(adagio)의 리듬과 완서곡(緩序曲)의 안단테(andante)처럼 느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