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2020

북구여성미술인회 창립展(부산북구문화센터 전시실)_20201012

//인사말//묵묵히 흐르는 저 낙동강 윗동네에서 소중하고 고귀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드디어 텃밭 하나를 만들었습니다.그 텃밭을 가꾸는 사람들은 북구에 거주하는 여성작가들이며 여기 참여한 여성작가들은 가사와 자신의 일과 작업을 병행하면서 1인 3역의 일을 주어진 하루를 쪼개어…

이초록展(523쿤스트독)_20200926

//작가 노트//작품을 하는 나에게 있어 풍경은 다른 어떠한 소재보다 깊이 있는 영감의 소재이다.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흐름 속에서 사람들은 늘 새로운 형태의 소재를 원할 수 있지만 나의 내면적 창작욕구는, 자연만이 가지고 있는 형언할 수 없는 미학적…

김효선展(갤러리 아트숲)_20201006

//기획 의도//‘Paradise’展에서 선보이는 신작은 기존의 꽃 그림에서 의식을 확장하여 꽃과 여인 그리고 성(Castle)을 소재로 이상향의 낙원을 표현했다. 다채로운 꽃의 색채를 가진 작품 속 인물은 꽃을 들고 있거나, 메고 어디론가 나아가는 미래지향과 역동성을 담고 있으며 희망을…

김경희展(갤러리 H)_20201006

//작가 노트//수채화는 겹쳐 칠을 하게 되면 탁해진다.그래서 수채화작가는 수채화를 빼는 작업이라고들 한다.뺄수록 물맛이 나는 것이 수채화라고-오랫동안 물맛에 매료되었던 나의 수채화 작업에 시간성을 담고 싶었다.그때 만난 것이 한지였다.한지의 촉감과 물의 스며듦은 나를 매료시켰고한지의 사용으로 물맛과 시간성을…

송주웅展(달리 미술관)_20201005

//전시 서문// ‘삶의 흔적’ 시인 이기철 작품은 일단 멀리서 보다가 차츰 다가가서 보아야 한다.접하는 순간 거부할 수 없는 끌림이 있다. 한참 그 이유를 생각해본 적 있다. 불순하고 불친절한 붓질이라기보다 오히려 대담하고 담담하다.거친 채색은 그가 견뎌온…

정헌조展(갤러리 이듬)_20201006

//전시 소식//갤러리 이듬에서는 10월 6일부터 30일까지 정헌조 개인전을 진행합니다.정헌조 개인전 Sky and Earth – Black and Yellow 에서는 시간성을 주제로 다루며 가로, 세로 선들의 중첩으로 화면을 채우는 드로잉과 음영이 만들어낸 부조 작업을 보여줍니다. 그는 일상에서…

2020 미술그룹 상 정기展(이젤 갤러리)_20201006

//전시 소식// : 2020년 10월 6일 – 10월 20일 : 이젤 갤러리 : 권지현, 권혁, 김서한, 김용대, 김종택, 류명렬, 류승선, 박순연, 박주현, 박준희, 양석대, 이기택, 이초록, 전영기, 지철형, 최대진, 최성원, 허필석, 홍찬일 장소 : 이젤…

김해자展(광안 갤러리)_20201007

//경북신문 기사//문재인 대통령의 첫 미국 순방에서 김정숙 여사가 입은 분홍색 누빔 한복 옷이 해외 언론 등에 소개되며 한국 전통문화인 누빔 문화가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김정숙 여사가 방미 기간에 입었던 누비옷은 고급스러운 천연염색과 꼼꼼한…

정병국展(광안 갤러리)_20200930

//작가의 말//오늘날 조형은 각자 개인의 이상과 추구에 따라 외형적 형상으로써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그러나 과거의 예술은 고대로부터 근세에 이르기까지 주술적, 민간 신앙적, 종교적, 집단적 신앙체계로 적립되어져 국한된 조형 장르로 나타나게 된다. 한편 그러한 조형 장르는…

5’s Author Story展(써니 갤러리)_20200921

//작가 노트// 강인숙(사색의 뜨락) 모든 색을 함축하는 충만의 존재 무색과 절제된 색채의 구성으로 생성과 소멸의 관계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수평적 구도의 화면분할과 색면의 맞물림에선 대지가 품고 있는 자연의 생명력과 에너지를 나타낸다. 정인우 하얀 화선지를 펴 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