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2021년 4월 22일

김주영 사진展(리빈 갤러리)_20210409

//작가 노트//어느 날 일몰 직후 만난 푸른색에 반해 길을 걷고 있다. 어둠속을 걷다보면 나는 또 다른 경계로 다가갈 수 있었다. 해가 지기 직전부터 불안감이 찾아 왔다. 사라져버린다는 것과 다시는 볼 수 없다는 단어들이 어둠속에 나를…

부산작가 26인展(갤러리 산)_20210401

//언론 보도//부산 범어사 인근에 ‘갤러리산’이 문을 열고 관람객을 맞는다. 오는 30일까지 개최하는 개관전 ‘감각적 미감 훈련’을 시작으로 지역의 대표적인 ‘미술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일반적으로 부산의 갤러리들이 해운대구를 중심으로 모여 있는 반면, 갤러리산은 금정산…

김윤연展(갤러리 석수만년200일)_20210401

//작가 노트//봄날 바람이 불쑥 불어와 어디로 흘러가는지 알 수 없는 것처럼 우리의 인연도 그렇게 찾아온다. 잠시 머물다 가기도 하고 오랜 시간 집요하게 붙들기도 한다. 인연은 계획과 의지대로 움직여 주지 않고 자칫 정신을 놓으면 내 자리인…

전통의 미학속으로展(갤러리 무아)_20210419

//임상진 작품//임상진은 부처를 그린다. 목불이나 철물보다는 석불을 그린다.석불은 석재 특유의 요철을 가지고 있다. 요철 탓에 석불은 석불답다.석불을 석불답게 해주는 것이 요철이다. 요철은 석불의 표면 현상이지만, 석불을 그림으로 옮겨 그리는 과정에서 표면 현상은 그림의 이면으로 잠수한다.…

김남진展(갤러리 아트숲)_20210415

상념의 조각들, 혹은 중얼거림의 이미지 부산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김영준 우리는 언제부터 말을 했을까? 한 작가의 회화작품을 보고 무심코 ‘말’에 관해 수많은 자문자답을 해야 했다. 말은 왜 할까?, 말은 수단일까? 아니면 목적일까? 도대체 ‘말’의 실체는 무엇일까?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