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근展(이젤 갤러리)_20250811

//전시 소개//
자연의 생명력과 회화의 리듬을 깊이 있게 탐구해온 이동근 작가의 제24회 개인전에 정중히 초대합니다.
작가의 작업은 단지 시각적인 인상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그 안에는 생명력과 리듬, 그리고 회화가 지닌 내면의 깊이를 드러내고자 하는 진지한 사유와 표현의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붓질 하나하나, 물감의 마티에르, 그리고 반복적으로 중첩된 행위들은 화면 위에 생명의 진동을 불러일으키며, 관람자를 화면 너머의 세계로 이끕니다. 정적인 평면을 가로질러 흐르는 유기적인 운동감은 관객의 내면 깊숙한 감각을 흔들며, 마침내 생의 본질에 대한 체험으로 확장됩니다.
이동근 작가의 회화는 삶의 흐름을 응시하는 시선이자, 보이지 않는 리듬을 그려내는 행위입니다. 이번 전시가 회화의 물성 너머에 숨겨진 진동과 울림을 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이젤 갤러리//

//작가 노트//
“또 다른 꿈”

작가는 자신의 삶을 물고기 한 마리의 삶에 이입해서 되돌아보며, 세월 속의 흐름을 물의 흐름과 동일시하여 그간 스쳐간 인연과 감정을 반추해 본다.
외면과 내면에서 오는 어려움을 딛고 헤엄치는 물고기를 보며 또다시 거친 파도를 헤엄쳐 나가는 용기와 힘을 얻는다.
자신의 모습을 한 마리의 물고기에 비유해서 표현하고 있다. 우리의 삶은 세월의 시간 속에 거친 풍파와 ‘행복한 일들의 반복을 통해 인생이란 한 폭의 그림을 완성하게 되는 것이다.
때로는 힘들게 자신들의 삶의 울타리 속에서 허우적거리며 깊은 한숨을 쉬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에게 주어진 미래의 희망을 위해 온 힘을 다해 전진한다.
그래서 그림 속 물고기는 자신만의 희망을 꿈꾸며 미래로 나아 간다.//이동근//

장소 : 이젤 갤러리
일시 : 2025. 8. 11– 8. 26

추PD의 아틀리에 / www.artv.kr / charmbi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