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아람展(아트웨이 갤러리)_20250813
//전시 소개// 부산광역시 동구 아트웨이 갤러리에서는 2025년 8월 13일부터 9월3일까지 양아람 작가 개인전을 개최한다. 양아람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감각의 형태:너의 색 전’를 주제로 한 56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양아람 작가는 “사랑과 이별, 자유와 억압같은 양가적 감정을…
//전시 소개// 부산광역시 동구 아트웨이 갤러리에서는 2025년 8월 13일부터 9월3일까지 양아람 작가 개인전을 개최한다. 양아람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감각의 형태:너의 색 전’를 주제로 한 56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양아람 작가는 “사랑과 이별, 자유와 억압같은 양가적 감정을…
//전시 소개// 자연의 생명력과 회화의 리듬을 깊이 있게 탐구해온 이동근 작가의 제24회 개인전에 정중히 초대합니다. 작가의 작업은 단지 시각적인 인상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그 안에는 생명력과 리듬, 그리고 회화가 지닌 내면의 깊이를 드러내고자 하는 진지한 사유와…
//전시 소개// 이웰 갤러리는 2022년 ‘Shining #1’ 전시를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청년 작가 지원전시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는 2025년 계명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한 고성민의 첫 번째 개인전입니다. 고성민은 2025년 화랑미술제와 BAMA에 참여하였고 대한민국 미술대전에서…
//전시 소개// “타인의 풍경 속에서 나를 마주하다” 낭만시간연구소 신진작가 공모 선정 작가 최여정의 첫 개인전 ‘타인의 삶’이 오는 2025년 8월 9일부터 8월 24일까지 부산 동구 초량로에 위치한 낭만시간연구소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낯선 공간과 익명의 타인을…
//작가 노트// 정해진 곳에서 피어나는 정형화된 야생화를 신비한 모습의 꽃과 때로는 두꺼운 윤곽선으로 선명한 색을 나타내려 했다. 들과 가든 등 그 곳에서 자란 꽃과 풀을 감싸고 있는 꽃병pot은 인간과 비슷한 역할을 하며 감싸진 꽃은 꽃병을…
//전시 소개// 2025년 여름, 바다와 가장 가까운 GALLERY HAS에서는 여섯 명의 작가와 함께 특별 기획전 ‘FLOATING : THE OCEAN’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떠오름(Floating)’과 ‘물의 감각’, ‘존재의 경계’를 중심으로, 각기 다른 매체와 시선을 통해 시공간의 흐름을…
//작가 노트// In the garden-Blooming(내마음의 정원-행복가꾸기) 우리의 마음은 마치 정원과 같다. 꾸준히 돌보면 아름다운 꽃과 열매로 가득한 평온한 마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숨 가쁘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외부의 자극과 스트레스에…
//평론// Ⅰ. 화가 김대윤과의 조우 2004년 봄이었던 것 같다. 피카소화랑의 이 층 전시장에 못 보던 그림이 있었다. 언뜻 비구상처럼 보였던 그 그림은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심어진 한 농장의 묘목들에 설치된 스프링클러에서 물이 뿌려지는 장면이었다. 화면 전체의…
//인사말// 부산현대작가협회는 오랜 시간 동안 부산을 중심으로 활동해온 작가들이 모여, 예술에 대한 깊은 신념과 창작의 열정을 나누며 함께 성장해온 미술 단체입니다. 매년 정기전을 통해 각자의 독창적인 창작세계를 선보이며, 지역 미술문화의 발전과 미술인의 위상 제고를 위한…
//전시 소개// 부산 서양화의 역사를 빛낸 거장들과 현재 부산 예술계의 중심을 이루는 원로·중진 작가 36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30일까지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에 위치한 타워아트갤러리에서는 특별기획전 ‘서양화 부산작가 36인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역…